글번호
1156103

[학생증] 2025학년도 후기 학생증 신청 안내 (신입생 등)

분류
일반
작성자
교육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619
등록일
2025.08.22
수정일
2025.09.11

2025학년도 후기(2학기) 체크카드 학생증 신청 및 배부 안내


학생증은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체크카드 학생증으로 발급됩니다.

신한 SOL 앱을 통해 발급신청이 진행되니, 발급 희망자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정해진 절차와 기간 내에 학생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부터 구 디자인의 학생증 발급이 중단됩니다. (신규 디자인의 학생증만 발급)

학생증 신규 발급신청은 매 학기 초에만 가능하니, 입학 당시에 신청기간을 놓쳐 발급을 못했던 재학생들은 이번 신청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발급대상: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입생

  ※ 재학생 중, 신청 기간을 놓쳐 신청하지 못했던 학생 포함


2. 신청일자: 2025. 9. 1.(월) ~ 9. 10.(수)

  ※ 신청 마감일에는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 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한 SOL앱(App)으로 신청

 가.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 신한 SOL앱 다운로드 (https://nsol.shinhan.com/link.html?pr_id=PR1201S0002F01&PR_ID=PR1201S0002F01&prdtCS20=AMA97N)

 나.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가이드(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시 ~ 21시 사이에 가능

  ※ 기존에 사용하는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함 (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

  ※ 사진 등록 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 동물, 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됩니다.


4. 학생증 수령 일정: 9월 말부터 수령 예정 (상세일정은 발급완료 후 별도 공지)

  가. 배부장소교육대학원 행정실 (상허연구관 722호)

    ※ 특수대학원 신입생은 신한 SOL앱으로 신청완료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 신분증 사본 제출 후 학생증 수령

  나. 본인 수령만 가능하며(대리수령 불가), 우편 및 택배발송 불가


5. 기타사항

 가. 학번 오류, 생년월일 오류, 대학(원) 선택 오류 등 신한 SOL앱 신청 시 정보 불일치가 발생할 경우 발급 불가

 나. 신규 디자인 학생증은 선불 교통카드 기능(T머니)이 기본 탑재되어 임의 삭제 불가 

 다. 신규디자인 발급 이후에는 신규디자인으로만 재발급 가능 (☎신한카드: 1544-7000)


6. 문의처

①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신한은행 (☎02-453-0583)

②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학생취업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③ 기존 카드 해지시 문의: 신한카드 (☎1544-7000)


7. 참고사항

  가. 도서관 출입 (학생증 수령 전)

    1) 모바일 "건국대학교 도서관" 앱을 이용하여 도서대출 및 열람실 좌석 이용 가능 (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2) 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관련 문의: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지원팀 (02-450-3872, 3873)

  나.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 (학생증 수령 전)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이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 기타 →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클릭 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다.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 학생증으로 불가합니다. ("건국대학교 도서관" 앱의 모바일 열람증으로 출입 가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