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156103
[학생증] 2025학년도 후기 학생증 신청 안내 (신입생 등)
- 분류
- 일반
- 작성자
- 교육대학원 행정실
- 조회수
- 542
- 등록일
- 2025.08.22
- 수정일
- 2025.08.22
2025학년도 후기(2학기) 체크카드 학생증 신청 및 배부 안내
학생증은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체크카드 학생증으로 발급됩니다.
신한 SOL 앱을 통해 발급신청이 진행되니, 발급 희망자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정해진 절차와 기간 내에 학생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부터 구 디자인의 학생증 발급이 중단됩니다. (신규 디자인의 학생증만 발급)
학생증 신규 발급신청은 매 학기 초에만 가능하니, 입학 당시에 신청기간을 놓쳐 발급을 못했던 재학생들은 이번 신청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발급대상: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입생
※ 재학생 중, 신청 기간을 놓쳐 신청하지 못했던 학생 포함
2. 신청일자: 2025. 9. 1.(월) ~ 9. 10.(수)
※ 신청 마감일에는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 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한 SOL앱(App)으로 신청
가.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 신한 SOL앱 다운로드 (https://nsol.shinhan.com/link.html?pr_id=PR1201S0002F01&PR_ID=PR1201S0002F01&prdtCS20=AMA97N)
나.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가이드(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시 ~ 21시 사이에 가능
※ 기존에 사용하는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함 (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
※ 사진 등록 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 동물, 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됩니다.
4. 학생증 수령 일정: 9월 말부터 수령 예정 (상세일정은 발급완료 후 별도 공지)
가. 배부장소: 교육대학원 행정실 (상허연구관 722호)
※ 특수대학원 신입생은 신한 SOL앱으로 신청완료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 신분증 사본 제출 후 학생증 수령
나. 본인 수령만 가능하며(대리수령 불가), 우편 및 택배발송 불가
5. 기타사항
가. 학번 오류, 생년월일 오류, 대학(원) 선택 오류 등 신한 SOL앱 신청 시 정보 불일치가 발생할 경우 발급 불가
나. 신규 디자인 학생증은 선불 교통카드 기능(T머니)이 기본 탑재되어 임의 삭제 불가
다. 신규디자인 발급 이후에는 신규디자인으로만 재발급 가능 (☎신한카드: 1544-7000)
6. 문의처
①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신한은행 (☎02-453-0583)
②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학생취업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③ 기존 카드 해지시 문의: 신한카드 (☎1544-7000)
7. 참고사항
가. 도서관 출입 (학생증 수령 전)
1) 모바일 "건국대학교 도서관" 앱을 이용하여 도서대출 및 열람실 좌석 이용 가능 (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2) 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관련 문의: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지원팀 (02-450-3872, 3873)
나.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 (학생증 수령 전)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이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 기타 →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클릭 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다.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 학생증으로 불가합니다. ("건국대학교 도서관" 앱의 모바일 열람증으로 출입 가능)